-
[중국 마카오 맛집-1] 세나도 광장 맛집 추천 – 웡치케이 솔직 후기생활 | 투덜이의 중국살이 기록 2025. 4. 11. 15:27728x90반응형SMALL
마카오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인 세나도 광장 주변 맛집을 소개합니다. 그중에서도 오랜 전통과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는 웡치케이(Wong Chi Kei) 는 완탕면과 볶음밥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.
🗺️ 세나도 광장 근처 맛집 분포
마카오의 음식 명소는 크게 세 지역으로 나뉩니다.
- 세나도 광장 중심지
- 타이파 빌리지
- 브로드웨이 푸드 스트리트 (이곳은 명소라고 하기엔 그렇고, 한국음식이 그리울때'압구정' 이라는 한국식당은 음식이 괜찮았습니다. 인근에 묵거나 카지노 카드를 발급받았다면 음식점에 제출 시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계산 전에 확인하세요.)
이 중 세나도 광장은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구역으로, 관광객 밀집 지역답게 다양한 음식점이 포진해 있습니다.
🍜 웡치케이 이용 후기
- 방문 시기: 평일 저녁
- 대기시간: 약 5분
→ 피크타임을 피하면 대기시간이 짧습니다. - 분위기: 복고풍의 중국식 인테리어
- 서비스: 기본적인 영어 가능, 메뉴판에 사진 있음
🍽️ 주문 메뉴 및 가격
메뉴가격(MOP)특징새우완탕 (Shrimp dumpling) 55 국물이 진하고 새우가 큼직하게 들어감 계란볶음밥 (Yangzhou style) 75 담백하면서도 고슬고슬한 볶음밥 훈툰튀김 (Deep fried wontons 小) 48 바삭한 튀김과 고기 속, 칠리소스와 잘 어울림 얼음물 5 별도 요금 부과 (의외의 유료 서비스) 개인적으로 새우완탕이 제일 맛있었고, 계란볶음밥, 훈툰튀김 순이였습니다. 하지만 전반적으로 음식이 맛있었습니다.
💡 추가 팁
- 중국은 대부분 따뜻한 차를 제공하며,
차가운 물(얼음물)은 별도 요금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.(사실 이 부분은 정확하지 않아요. 지금까지 얼음컵을 돈 받는 집은 처음이었어요.) - 단무지나 김치 등 한국 반찬은 제공되지 않으므로 입맛 조절이 필요합니다. (김치는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줄 수 있으므로 느끼한 거 잘 못 드시면 단무지 정도는 좋을 것 같습니다.)
- 웡치케이는 웨이팅이 긴 편이므로, 오후 4~5시 방문 추천(점심시간, 저녁시간을 피하면 대기가 짧습니다. 중국 휴일인데도 5분 대기했고 우리가 방문한 시간은 19:30분입니다.)
📌 정리하자면
웡치케이는 가볼 만한 곳이었습니다.
세나도 광장 인근에서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식당입니다.
완탕면을 좋아한다면 한 번쯤 들러볼 만합니다.728x90반응형LIST'생활 | 투덜이의 중국살이 기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중국 마카오여행]) 마카오 호텔별 볼거리 & 상설 즐길거리 정리 (10) 2025.04.17 [중국 마카오 맛집-2] 마카오의 작은 성수동 : 타이파 빌리지 맛집 정리 & 꿀팁(신무이굴국수, 세이키까페, goot 에그타르트, 레몬첼로 젤라또) (3) 2025.04.17 [중국 마카오여행 3] 타이파 빌리지|로컬 감성 골목 산책과 맛집 탐방 (5) 2025.04.11 [중국 마카오 여행 2] 마카오 세나도 광장 완벽 가이드|포토존, 성당, 맛집, 이동팁까지 (3) 2025.04.10 [중국 마카오여행 1]가성비 좋은 갤럭시 계열 호텔, 브로드웨이호텔 마카오 후기 (2) 2025.04.09